


하나님의 아브라함 언약
– 이스라엘과 교회 –
하나님의 언약은 절대 변하지 않는다
아브라함에게 주신 약속은 오늘,
이스라엘과 교회를 향해 여전히 살아 있다
『하나님의 아브라함 언약』은 그 약속에 동참하도록 부르시는
하나님의 음성을 들려준다
혼란한 시대 속에서도 하나님의 계획이 어떻게 성취되고 있는지
알고자 하는 이들에게,
이 책은 분명한 방향과 영적 확신을 제시할 것이다.
탐 헤스 지음
151*223mm, 252p
14,500원
하나님의 아브라함 언약
하나님의 언약은 아브라함 때부터 시작되어, 시대를 넘어 지금도 성취되고 있다.
탐 헤스 목사가 전하는 ‘하나님의 언약적 시각에서 본 이스라엘과 교회의 관계’에 대한 깊은 통찰은, 아브라함에게 주신 하나님의 약속이 단지 성경 속 기록으로 끝난 사건이 아니라, 오늘날 교회와 이스라엘, 그리고 열방 가운데 여전히 성취되고 있는 살아 있는 언약임을 강조한다.
하나님의 아브라함 언약은 단순히 이스라엘 땅에 초점을 맞춘 것이 아니다. 하나님께서는 처음부터 지금까지 이스라엘과 모든 민족의 교회를 구속하고 구원하시려는 목적을 가지고 계셨다. 아브라함과 이삭, 야곱, 그리고 열방의 믿는 자들에게까지 이어진 이 언약은 믿는 유대인들과 열방의 믿는 자들을 하나로 연결하고 구원의 유업을 나누게 한다.
열방을 향한 하나님의 구속의 목적은 바로 하나님의 장자, 이스라엘과 맺으신 언약에서 비롯된다. 열방의 믿는 자들은 믿는 유대인들과 함께 구원의 유업을 나누며, 목적과 운명 속에서 하나 되어 참 올리브나무에 접붙임을 받는다. 이는 메시아의 오심과 하늘로부터 내려올 새 예루살렘을 준비하는 것이며, 아브라함이 바라보았던 그 성, 곧 하늘로부터 오는 성을 의미한다(히 11:10).
이스라엘의 회복과 교회의 연합은 서로 다른 두 줄기가 아니라, 하나님의 구속 역사 속에서 하나로 엮인 언약의 실타래임을 선포한다.
이 책은 성경 해설을 넘어, 하나님의 약속에 동참하도록 부르시는 언약의 하나님의 음성을 듣게 한다. 오늘날 혼란한 시대 속에서도 하나님의 계획이 어떻게 성취되고 있는지를 알고자 하는 이들에게, 이 책은 분명한 방향과 영적 확신을 제시할 것이다.
“그를 이끌고 밖으로 나가 이르시되 하늘을 우러러 뭇별을 셀 수 있나 보라 또 이르시되 네 자손이 이와 같으리라 아브람이 여호와를 믿으니 여호와께서 이를 그의 의로 여기시고 또 그에게 이르시되 나는 이 땅을 네게 주어 소유를 삼게 하려고 너를 갈대아인의 우르에서 이끌어 낸 여호와니라” (창세기 15:5–7)
창세기 15장의 아브라함을 향한 하나님의 언약은 헐몬산 정상에서 이루어졌다.
저자 소개
탐 헤스
탐 헤스Tom Hess는 1987년부터 예루살렘 올리브산에서 사역하며, 예루살렘 열방 기도의 집(Jerusalem House of Prayer for All Nations, JHOPFAN)을 세워 지금까지 24시간 예배와 기도를 이어오고 있다. 또한 올네이션스 컨버케이션 예루살렘 & 워치맨 투어 이스라엘을 이끌며 열방의 연합과 예루살렘의 회복을 위해 헌신하고 있다.
그는 프로그레시브 비전 출판 & 미디어를 통해 30여 권의 책을 저술·출간했으며, 저서들은 50개 언어로 2백만 부 이상 인쇄되었다. 대표작으로 『The Watchman 파수꾼』, 『Let My People Go 내 백성을 가게 하라』, 『예루살렘의 평화를 위해 기도하라』, 『다윗의 장막의 회복』 등이 있다.
탐 헤스는 아내 케이트와 함께 풀타임 스태프 20명과 더불어 하나님 나라의 공동체를 이끌며, 메시아 안에서 유대인과 아랍인의 화해, 그리고 영광의 왕이 오실 길을 예비하는 사역에 전념하고 있다.
페이지 미리보기
이미지를 클릭하면 확대해서 보실 수 있습니다.